참고: 이 일지는 네이버 카페로부터 옮겨진 레거시 게시물입니다.
유저 상태창을 크게 개선했습니다. canvas 모듈을 통해 임베드 썸네일 자리에 경험치 바를 넣었으며, 유니코드 바를 통해 일부 스탯을 표현했습니다. 이후에도 표시할 정보가 늘어날 때마다 개선을 거듭할 생각입니다.
전투 시스템을 완벽히 고쳤습니다. 업데이트 동기화 문제와 전투 결과가 씹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교환 시스템을 완벽히 고쳤습니다. 이제 아이템이 0인 항목 버튼은 자동으로 사라지며 정상적으로 저장됩니다. 저 첫 번째 발견 알람 역시 저장 오류로 인한 문제였으며, 오늘 고쳤습니다.
이제 콘텐츠 구조를 크게 개선할 차례이지만, 학생의 신분으로 인해 불안정한 개발 시간에서 구조 설계를 온전히 해내는건 힘들거라 봅니다. 때문에 이 점을 역이용하여 개발을 할 수 없는 시간에 천천히 설계를 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생각입니다. 무슨 요소가 어떤 특징을 지니며 어디에 의존적인지, 그것들을 명백하게 확립하고 의존 관계를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개발하지 않은 시간은 개발의 관점에서도 헛되지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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