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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 개발] 15일차
프로젝트/RTTRPG

[RPG 개발] 15일차

2022. 12. 5. 02:14

참고: 이 일지는 네이버 카페로부터 옮겨진 레거시 게시물입니다.

 

https://www.npmjs.com/package/discord.js-pages 모듈과 디스코드 임베드, 버튼 기능, 코드 블록의 색 기능을 이용하여 밍밍한 텍스트 전투 장면을 향상했습니다. 도파민이 주체를 못 하고 있습니다.

​

임베드가 지금까지 절 잡아두던 문제들 중 대다수를 쓸어버렸습니다. 이용자들의 제안도 임베드 추가가 주 맥락이였고, 사실 디스코드 봇이라는 특징을 부각하기 위해 임베드는 언젠가 추가할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누가 누굴 공격하는지 알기 어려운 점, 배경과 글자만 있는 텍스트 게임의 불가피한 밍밍한 스타일, 조잡한 수제 선택지 시스템의 여러 버스 등을 해결했어야 했지만, 너무 지쳐서 그냥 코드 디자인은 나중으로 미루고 임베드를 먼저 하자 말도 안 되게도 모두 다 해결되었습니다.

디자인이야 하루이틀 날 잡고 해도 됩니다. 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게임 구조를 만드시는 분은 따로 있고, 그게 미완임에도 불구하고 제가 디스코드 봇 개발을 위해 무리하게 가져왔을 뿐이므로 구조 개편은 시간문제일 뿐이라고 봅니다.

​

임베드는... 정말 너무나도 좋습니다. 신세계를 접한다는게 이런 느낌일까요, 이런 걸 두고 괜히 삽질하던 이전의 제가 안쓰러울 지경입니다. 차라리 카카오톡을 버리는 게 나을 정도로요. 솔직히 카카오톡 이용자 수는 적은 반면에 시스템에 엮인 게 한두 개가 아닙니다. 차라리 브랜치를 분리하는 게 나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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