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이 일지는 네이버 카페로부터 옮겨진 레거시 게시물입니다.
언어적으로 Rhino.js -> Node.js + Typescript,
플렛폼적으로 카카오 -> 카카오 + 디스코드 전환을 병행하다 보니 일부가 아니라 정말 모든 명령어에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고질적인 버그까지 저를 동시에 괴롭혀서 오늘 게임적 버그 대부분을 퇴치했습니다.
위 사진을 보다시피 게임 대부분이 번역되었습니다. 또한 내구도 시스템 역시 정상 궤도에 올랐습니다. 짱돌이 드디어 제대로된 내구도를 가졌네요!
고블린 인벤토리가 고루 분포되었습니다. 물가 역시 올랐고요, 아직 게임 콘텐츠와 구조에 몰두할 때라 밸런스에 소홀히 다룰 생각입니다. 그나저나 고블린 출현율이 정말 드물게 나와서 만족스럽습니다. 유저가 어느정도 아이템이 모였을 때 그걸 처분해줄 고블린이 등장하는 것이죠. 이 고블린을 약탈할 수 있는 첫 PvE 기능도 추가할 것입니다.
소비 시스템 역시 정상 궤도에 올랐습니다. 참고로 에너지 바라 입력해도 좋고 energy bar라 입력해도 좋습니다. 그저 두 언어권의 유저들을 동시에 얻기 위해 존재한 편의 기능이지, 무언갈 제한하기 위해 있는건 아니니깐요.
대머리 이벤트의 외국인 반응도 재밌습니다.
위 사진에서 전투 시스템에서 내구도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돌아가는걸 알 수 있습니다. 문제라면 "짱돌을 장착하고 주먹을 가방에 넣었습니다" 부분인데, 일단 짱돌이 잘 부숴지니 급한 문제는 해결한 셈이죠.
크리티컬 히트가 좀 자주 나옵니다. 나중에 벨런스 수정을 해야겠군요. 위 사진에선 전투 보상으로 목검을 주지만 지금은 패치로 인해 나오지 않습니다. 전투 하나로 350$짜리를 얻는건 너무 사기죠.
github 웹후크도 추가했습니다. 참고로 레포지토리는 카카오톡을 시작으로 둔 rpg 타입스크립트 소스고, 아래 레포지토리는 디스코드를 시작으로 둔 옛날 봇 타입스크립트 소스입니다. 전자는 제가 rpg 콘텐츠를 두루 개발하고, 후자는 같이 협업하시는 분이 구조를 짜고 계십니다.
그리고 지금 두 레포지토리를 병합(정확히는 nodejsbot에 rttrpg가 들어감)하니 규모와 에러가 비례하여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고 권한도 안줘서 삽질한 결과 슬레쉬 명령어 등록까지 성공했습니다.
내일은 모든 명령어를 등록할 생각입니다. 슬레쉬 명령어는... 영어로 하고 싶네요. 너무 힘들어요
자세히 보시면 파이어베이스 DB도 있습니다. 이것도 만들어야 합니다. 더 나아가 웹사이트로도 확장할 생각입니다. 이건 올해 겨울에 수능마치고 하고 싶네요. 그 안에 할려면 제가 나락갈듯
'프로젝트 > RTTRPG' 카테고리의 다른 글
[RPG 개발] 14일차 (0) | 2022.12.05 |
---|---|
[RPG 개발] 13일차 (0) | 2022.12.05 |
[RPG 개발] 11일차 (0) | 2022.12.05 |
[RPG 개발] 10일차 (0) | 2022.12.05 |
[RPG 개발] 9일차 (0) | 2022.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