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이 일지는 네이버 카페로부터 옮겨진 레거시 게시물입니다.
개발을 하면서 생긴 불편 중 하나가 명령어 새로고침 딜레이가 너무 길다는 점이였습니다. REST API로 디스코드에 요청해서 값을 넣고 가져오는 게 기본 원리인데,
84초나 걸립니다.
대체 왜그럴까 코드를 읽어보니 모든 명령어를 삭제하고 모든 명령어를 다시 등록하던 것이었습니다.
이건 변경되지 않은 명령어도 불필요한 삭제•재생성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명령어 추가와 정보 편집 효율에 너무나도 큰 영향을 끼칩니다.
200 요청 제한을 다 사용할 정도였으면 말 다했죠. 그래서 직접 고치려 했으나 구조를 직접 짠 당사자도 아니거니와 정작 이 구조는 미완성이기도 해서 그만뒀습니다.
PvE 시스템을 개발 중입니다. 이걸 완성하면 머지않아 PvP도 가능할 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전투 보상으로 일정량의 경험치와 아이템 강탈을 생각하고 있으며, 전투는 상호 동의 하에 할 수 있게 만들 겁니다.
ps.setInterval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으면 대참사가 일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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