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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 개발] 19일차
프로젝트/RTTRPG

[RPG 개발] 19일차

2022. 12. 5. 06:54

참고: 이 일지는 네이버 카페로부터 옮겨진 레거시 게시물입니다.

 

이번에 자잘한 버그들을 많이 고쳐냈습니다. 또한 일부 개선도 이루어졌고요. 이후에도 가끔씩 이런 버그 및 개선 패치를 할 생각입니다.

• 가장 최근의 전투 기록이 잘려서 나오는 버그를 고쳤습니다.

• 무기를 장착할 때 내구도를 할당받지 못한 버그를 고쳤습니다.

• 유저 상태창에서 치명타 확률과 배수가 뒤바뀐 버그를 고쳤습니다.

• 이벤트 및 아이템 확률과 가치를 약간 조정했습니다. 이제 이전 전투 이벤트가 옛날보다 더 자주 나옵니다.

• 전투 보상 아이템이 더욱 풍성해졌습니다.

​

그나저나 알루미늄 검 치명타 대미지가 3.15나 되더라고요. 너무 사기라서 패치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도감을 리메이크했습니다. 이제 발견되지 않은 콘텐츠는 물음표로 교체되지 않고 깔끔하게 unknown으로 대체됩니다. 좌우 화살표를 통해 도감 페이지를 넘길 수 있습니다. 도감 특성상 콘텐츠의 가능한 모든 정보를 표시해야 하지만 아직 이름, 설명, 디테일만 들어있습니다.

​

새 아이템들을 대거 추가했습니다.

• Mochi-Cookie는 같은 Avant 팀에서 제작중인 유니티 게임 유저 캐릭터 모습의 쿠키로, 체력 포션으로써 추가되었습니다.

• Experience Bottle는 레벨업 기능을 부활시키는 겸 만든 경험치 병입니다. 마인크래프트에서 건너온 마법의 물약의 콘셉트입니다. 길바닥에서 주울 순 없고, 전투나 상점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무기도 비슷하지만 상점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레벨업 시스템이 부활했습니다. 유저가 가장 최근에 한 상호작용을 통해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그래서 봇이 재부팅한 다음에 레벨업 메시지를 보낼 수 없다는 문제를 대비하여 레벨업 확인을 상호작용을 한 다음 저장을 할 때 하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나저나 증가치가 생각보다 더 끔찍하네요. 방정식의 x 지수를 0.25만큼 더 늘려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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