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이 일지는 네이버 카페로부터 옮겨진 레거시 게시물입니다.
학업 이슈와 건강 이슈로 인해 개발할 시간이 줄어들고 영 집중하지 못하다 오늘에서야 일정이 안정기에 돌입했습니다. 오늘은 간단한 코드 클리닝만 했지만, 내일부턴 제대로 개발할 수 있을 듯합니다.
주된 클린업은 이렇게 함수 하나로 대체하는 작업이었습니다. 이참에 컴포넌트 선택지를 열 단위로도 추가할 수 있도록 선택지를 이차 배열로 만들었습니다.
코드가 여전히 더럽긴 하지만 이로써 거대한 결점 하나가 사라졌으니 여러 번 반복하다 보면 코드가 깨끗해지리라 믿습니다.
다음엔 이벤트 종료 함수를 만들어 일관된 처리(컴포넌트 삭제, 유저 데이터 일부 초기화)를 시켜서 버튼 버그를 해결해야 하고, 새 아이템을 추가하고, 아이템 버프와 방어력 시스템을 구축하고, 도감을 개선하고, 언어 시스템을 재구축해야 합니다. 덤으로 깃허브 꾸미기도요.
할게 더럽게 많으니 이걸로 2주 동안 할 일이 정해졌네요.
'프로젝트 > RTTRPG' 카테고리의 다른 글
[RPG 개발] 23일차 (0) | 2022.12.05 |
---|---|
[RPG 개발] 22일차 (0) | 2022.12.05 |
[RPG 개발] RTTRPG (0) | 2022.12.05 |
[RPG 개발] 20일차 (0) | 2022.12.05 |
[RPG 개발] 19일차 (0) | 2022.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