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lotte
오늘의 코딩
Sharlott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38)
    • 잡다한거 (4)
    • 프로젝트 (34)
      • RTTRPG (33)
      • CardDefense (1)
      • Sharjects (0)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 Discordbot
  • typescript
  • Kakaobot
  • Unity
  • javascript
  • C#
  • next.js
  • 억까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Sharlotte

오늘의 코딩

[RPG 개발] 11일차
프로젝트/RTTRPG

[RPG 개발] 11일차

2022. 12. 5. 02:10

참고: 이 일지는 네이버 카페로부터 옮겨진 레거시 게시물입니다.

 

한 스크립트에서 디스코드 봇과 카카오톡 봇을 동시에 돌리는 데 성공했습니다. 게임 모듈을 공유하면서 생긴 가장 큰 문제가 모듈로 전달할 Message 객체는 remote-kakao의 인터페이스인데 이를 디스코드와 어떻게 공유하는가 였습니다.

답은 의외로 간단했습니다. remote-kakao의 인터페이스를 쓰지 않고, 대신 새 타입을 선언하고 카카오와 디스코드 두 서버 콜백함수에서 타입에 맞는 객체를 생성하여 onMessage 함수로 전달하는 것이였죠.

​

테스트를 해본 결과 외국인도 도배 본능은 똑같나 봅니다.

'프로젝트 > RTTRPG' 카테고리의 다른 글

[RPG 개발] 13일차  (0) 2022.12.05
[RPG 개발] 12일차  (0) 2022.12.05
[RPG 개발] 10일차  (0) 2022.12.05
[RPG 개발] 9일차  (0) 2022.12.05
[RPG 개발] 8일차  (0) 2022.12.05
    '프로젝트/RTTRPG' 카테고리의 다른 글
    • [RPG 개발] 13일차
    • [RPG 개발] 12일차
    • [RPG 개발] 10일차
    • [RPG 개발] 9일차
    Sharlotte
    Sharlotte
    매일 써내려가는 잡다하디 잡다하고 잡다한 일지들의 잡다한 집합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