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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 개발] 4일차
프로젝트/RTTRPG

[RPG 개발] 4일차

2022. 12. 5. 02:03

참고: 이 일지는 네이버 카페로부터 옮겨진 레거시 게시물입니다.

 

레벨 업과 소모템(포션)을 추가했습니다.

​

​

다중 상속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부가기능을 가진 클래스를 assign 인자에 추가하면 적용이 됩니다. 즉, 장착하고 던지고 먹을 수 있는 아이템이 존재할수도..

​

레벨업 공식은 50•x² 입니다. 기력은 이 a값이 5인데, 나중에 log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hp 역시 지수를 좀 낮출겁니다. 경험치는 오직 물약과 전투로만 얻을 수 있습니다.

​

평일이기도 하고, 지금까지의 성취속도를 보자면 천천히 하는게 나을 듯 합니다. 버그를 수정하고, 최적화를 한 다음에 새 기능을 추가하는 방법을 따르는지라 버그나 최적화에서 시간이 잡아먹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

기력 초과창이 3번 연속 나오면 메크로 방지를 위해 10초간 엑션을 취할 수 없는 메크로 방지 기능도 추가할겁니다. 저 아이템 드랍 기능을 추가하고 얼마 안되어서 100개를 모은 유저가 등장해서..

​

아이템은 저장되지 않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아이템 "정보"가 저장되지 않습니다. 유저 인벤토리의 아이템 객체는 아이템 ID, 개수, 내구도로 이루어져 있으며 ID를 통해 아이템 도감에 접근하여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

• 위 사진처럼 아이템 클래스에 콜백 함수가 존재하는 경우가 있고 더 많아질 예정이기 때문

• 이전 게임 프레임워크가 이와 비슷한 구조를 따랐기 때문

• 유저마다 아이템 객체를 두는건 낭비고, 파일에 저장하는 유저 데이터가 무거워지면 읽기/쓰기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

​

아이템 도감은 매 컴파일마다 새로 생성됩니다. 이것과 보안 클래스가 스크립트 길이를 너무 차지하는 바람에 나중에 따로 모듈화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내일(오늘)은...

• 데미지 시스템 추가

• 기력/체력 레벨업 증가치 수정

• 메크로 방지 기능 추가

• 아이템/보안 부분 모듈화

• 더 많은 아이템 추가

• 이벤트: 장애물 추가

• !상태창 <user> 인자 추가

• id/pw 변경 명령어 추가

​

​

* 이 글은 1월 16일에 올라와야 했으나 제가 뻗어버리는 바람에 오늘 쓰게 되었습니다. 오늘 밤에 6일차가 올라올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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