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이 일지는 네이버 카페로부터 옮겨진 레거시 게시물입니다.
피톤치트 이벤트와 고블린 이벤트, 선택창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선택창은..
• 정해진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 정해진 시간동안 답장하지 않으면 강제로 진행됩니다.
• 다른 행동이 제한됩니다.
비로그인 유저가 타인의 계정을 탈퇴시키는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오직 해당 계정에 로그인한 유저만이 탈퇴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비율을 3:3:2로 재조정했습니다. 전투 시스템이 완성되면 다시 조정할 예정입니다.
선택창을 추가하면서 봇이 누구에게 답장하는지 혼동이 올 수 있을 것을 대비해 갠톡으로도 가능하게 했습니다. 이제 봇방과 갠톡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돌아다니기 기력 소모량과 돈 획득, 강탈량을 재조정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돌아다니기를 도배하는 유저들을 보며 기력 소모량을 더 늘릴까 고민중입니다.
내일은...
• 아이템 리스트 추가
• 레벨 시스템 추가
• 전투 시스템 추기
아이템
• 무기는 일반적인 경우에 하나만 장착 가능
• 기타 악세서리는 5개. 팔찌 목걸이 등 명칭에 구분은 있으나 분류는 악세서리 하나로 동일
• 방어구는 장갑, 신발, 흉갑, 투구, 방패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상식적으로 바지갑옷이 따로 있을리가)
• 악세서리, 무기, 방어구는 기존 스테이터스에 증감 효과를 주지 않음 (패시브, 상태효과 제외)
일반적인 장비들은 케릭터가 특정 엑션을 취할 때 보조적인 작용을 합니다. 가령 무기와 방어구는 전투 엑션에서 공격을 할 때 데미지를 더 주고, 피격될 때 데미지를 감소시킵니다.
이 게임의 시간은 실시간, 즉 턴제 게임이 아니며, 전투 역시 실시간입니다. 회피 피격 공격 등의 대부분 엑션에서 "기력"이 소모되며 기력은 기다리면 자동으로 회복됩니다. (지쳤으니 쉬어야죠?)
엑션
•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공격 부위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공격 엑션을 취한 후 그 무기 타입의 숙련도만큼 더 치명적인 곳을 공략하며, 이럴 경우 높은 "치명타 확률"로 "치명타"가 발생합니다.
• 방패 장비가 없으면 방어 액션을 취할 수 없습니다. 방어 액션을 취하면 방어를 풀거나 넉백당하기 전까진 움직일 수 없고, 공격을 받으면 대부분의 데미지를 방패가 위임받습니다.
• 회피 엑션을 취한 후 적이 공격한다면 높은 확률로 빗겨가거나 맞지 않습니다. 회피 태세는 적의 공격을 예측하고 회피하기 위해 엄청난 집중을 요구하므로 회피 태세는 0.5초 내로 해제되며 기력이 높을수록 조금씩 더 오래 유지가 가능합니다. 회피율은 신발 장비에 비례
• 적에게 피격되었다면 데미지를 방어력만큼 차감하여 HP를 줄이는데, 이때 장비의 방어력은 요직 흉갑 장비만이 지닙니다. 다른 부위의 방어력은 없지만 크리티컬 데미지와 확률을 낮추기 위한 스탯이 대신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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