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이 일지는 네이버 카페로부터 옮겨진 레거시 게시물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IkJ5e/btrSSKXba20/lwXOQlZKh383vjhbUi5xI0/img.png)
어제의 TODO 목록. 하나하나 짚어가보죠
![](https://blog.kakaocdn.net/dn/cFrOMW/btrSN1L3gJg/7nGdDyNVxy7K8nTpH6XXvK/img.jpg)
• 이벤트: 장애물 추가
• 데미지 시스템 추가
• 더 많은 아이템 추가
공격히기 상태창이 표시되자마자 초기화되버리는 버그가 존재해서 아직 반쪽짜리입니다. 장애물 이벤트를 통해 전투 시스템의 초석을 다질 예정이며, 최종적으로 돈을 털어가던 고블린에게 응징할 수 있는 선택지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9kspb/btrSJaKvgQo/o7nte8OPPYGqfGHp1ktg8k/img.png)
• 기력/체력 레벨업 증가치 수정
언제까지나 "증가치"임을 두고 조정했습니다. 레벨링에 대해 문외한이라 단순한 공식을 두고 경험치 상승과 소비 요인을 추가하는 식으로 조절할 생각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Jijpb/btrSJlZpZrJ/2O39Db5Cg4TmNODrs4jZF0/img.jpg)
• 메크로 방지 기능 추가
기력부족 메시지를 3연속 출력하면 4번째에 경고음이 뜹니다. 이래도 계속하는걸 보면 더 강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tx8gu/btrSJxej3ZU/GZ6E2Xa7UWBOHBERNZb8pK/img.png)
• 아이템/보안 부분 모듈화
이제 본 스크립트의 컴파일 부담이 줄어들었습니다! items.js를 content.js로 바꿀 예정입니다. 유닛과 아이템 수가 더 늘어나면 분리를 고려하겠지만 아직은 적으므로 이름을 그에 맞춰 수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Ad0Kt/btrSJajo6kN/Z0TlhIX2OVrWvaLigp7lWk/img.jpg)
• !상태창 <user> 인자 추가
기능 개선 패치는 우선적으로 이루어집니다. 버그보다 더 쉽고 빠르게 조치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https://blog.kakaocdn.net/dn/el2EC1/btrSN0zA5Fh/3hoMgiEtX8jBgUTSad1np0/img.jpg)
• id/pw 변경 명령어 추가
secure.js 모듈에 추가했습니다. 이후로도 계정을 직접적으로 변경하는 함수 및 작업들은 모두 secure.js에 포함됩니다.
TODO 갱신
• 이벤트: 장애물 완성
• 도감 보기 명령어 추가
• 고블린 이벤트에서 거래창 기능 추가
'프로젝트 > RTTRPG' 카테고리의 다른 글
[RPG 개발] 7일차 (0) | 2022.12.05 |
---|---|
[RPG 개발] 6일차 (1) | 2022.12.05 |
[RPG 개발] 4일차 (0) | 2022.12.05 |
[RPG 개발] 3일차 (0) | 2022.12.05 |
[RPG 개발] 2일차 (0) | 2022.12.05 |